페이지

● 글목록 ●

아이가 꼭 먹어야 할 음식 - 팽이버섯 기억력 향상·성장 촉진 콜리플라워 빈혈 예방·시력 보호



부모들은 충분한 영양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에게 무엇을 먹일지 늘 고민하게 된다. 아이들의 성장과 두뇌 발달을 위해 꼭 필요한 음식이 무엇인지 궁금했다면 여기를 주목하자.

① IQ 팽이버섯=자주 먹으면 기억력 증진 및 두뇌 개발, 키와 체중 증가에 도움이 된다. 외국에선 ‘똑똑해지는 버섯’ ‘IQ 버섯’이라고 예찬할 정도. 또 뼈와 치아발육을 촉진시켜 구루병을 예방·치료하므로 성장기 아이에게 특히 좋다.

② 기억력 강화 사과=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사과를 자주 먹는 아이는 대뇌 발육과 기억력이 좋아진다. 또 다이어트 효과가 있어 비만인 어린아이가 많이 섭취하면 다른 섭취량이 줄어 체중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. 기침이 심할 때 사과즙을 먹으면 가래를 삭혀 기침을 멈추게 한다.

③ 시력보호 콜리플라워=비타민C, 카로틴, 엽산, 칼슘, 철 등 염기성 원소 함유량이 매우 높아 대뇌를 보호하고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. 또 콜리플라워를 자주 먹으면 시력을 보호하고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.

④ 치아건강 파수꾼 상추=풍부한 칼슘, 지방 염산을 함유하고 있어 치아의 건강한 발육을 촉진한다. 상추 줄기를 잘라서 끓인 후에 간장이나 소금을 넣고 잘 섞어서 먹으면 치아 출혈이나 코피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. 또 상추의 쓴맛을 내는 우유빛 액즙은 신경계를 안정시켜 진정작용을 하고 편안한 수면을 유도한다.

⑤ 뇌 건강 지킴이 양파=아연 등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뇌를 건강하게 하고 식욕을 촉진시키며 지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. 피를 맑게 하고 대뇌에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기 때문에 심리적 피로와 과도한 긴장을 완화해준다. 매일 양파 반개씩만 먹으면 손쉽게 뇌 건강을 지킬 수 있다. 또 비타민B군과 카로틴이 풍부해 시력보호에도 유익하다.

[출처: AM7]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